본문으로 바로가기

보일러 플레이트 사용시에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번역하였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들

구글 CDN을 통한 jQuery latest 버전을 자동적으로 로드하도록 설정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인가?

최근에 lastes 버전의 CDN 사용이 중지된 적이 있었다. 이로 인해 고질적인 문제점을 안고 있던 jquery-latest.js 버전의 사용을 실제 서비스 단계의 웹페이지에서 사용을 금지하라는 jQuery 측의 입장발표가 있었다. (Don’t Use jquery-latest.js)

구글 CDN은 더 이상 업데이트되지 않으며, 실수로 웹이 파손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버전 1.11.1에서 잠금이 유지된다.

일반적으로, 버전을 업데이트하는 것은 계획적인 의사결정이어야 한다. 과거처럼 latest 버전의 URL을 포함해서는 아니되고(latest 버전이 더 이상 업데이트 되지 않으니) 원하는 해당 버전을 선택하도록 해야한다. 그렇지 않으면 :

  • 사이트의 기존 플러그인/코드와 호환되지 않을 수 있다.
  • 사용자가 장기간 캐싱의 이점을 얻을 수 없으며, 특정 버전을 선택한 것과 비교시에 매우 짧은 캐시의 수명을 보장할 뿐이다.

구글 애널리틱스를 구글측에선 <head> 부분에 배치하는 것을 추천하는데 왜 페이지 하단에 배치하는가?

<head> 부분에 배치해서 얻는 주요 이점은 방문자가 페이지를 완전히 로딩되기도 전에 페이지를 떠나버려도 방문자의 페이지뷰로 측정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페이지의 맨 아래에 코드를 배치시키면 성능향상(빠른 페이지 보기)에 도움이 된다.

부트스트랩과 보일러 플레이는 어떻게 통합할 수 있는가?

한 가지 간단한 방법은 Initalizr를 이용하여 보일러 플레이트 및 부트스트랩을 모두 포함하는 커스텀 빌드를 만드는 것이다.

보일러 플레이트와 부트스트랩의 상호 보완법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보일러 플레이트 새 버전이 출시 될때마다 업그레이드해야 하는가?

페이지의 기초 구조를 대체할 것이라면 굳이 그렇게 할 필요가 없다. 그러나 최근의 변경점들을 반영하고 싶다면 비용과 편익을 평가하여 실행하도록 하자.

어디서 질문에 대한 도움을 얻을수 있는가?

StackOverflow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