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리부트!! WEBDIR 개편 소식

category 공지사항 2015. 4. 12. 22:45

그 동안 미뤄왔던 블로그 개편을 단행하였습니다. 이로인해 당분간은 기존에 작성된 글의 접근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며 가독성이 많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빠른 시간안에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개편 내역

기존 블로그와 상이한 점이 많아 간단히 소개하고자 합니다.

반응형 사이트 구조

근래에는 모바일 접속이 전체 트래픽의 절반을 차지하기에 사이트의 통일성을 위해 반응형 웹사이트로 구조를 변경하였습니다. 다만, 티스토리 모바일 앱을 사용하여 접근할 경우, 티스토리의 특성으로 인해 몇몇 콘텐츠에 접근할 수 없거나, 가독성이 매우 떨어질 수 있음에 유념해야 합니다 (티스토리 모바일 웹페이지 및 앱에서 사용자정의된 스타일 및 스크립트 실행불가).

브라우저 호환성

웹사이트 제작시에 크롬 브라우저를 기준으로 작업하고 있습니다. 최신의 브라우저들은 대부분 웹표준을 준수하기에 무리없이 작동하나, 구형 브라우저(IE8이하)에서는 오작동 할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를 최신으로 업데이트 해주시거나 크롬 및 파이어폭스 브라우저를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기존 작성물들 재작성 및 카테고리 위치 이동

기존 글들을 새로 작성하거나 수정하면서 카테고리가 변경되거나 삭제됩니다. 기존 글들은 대부분 기존 작성물 카테고리로 이동됩니다. 최신의 알기 쉬운 내용으로 대체되니 기다려 주세요!

기본 글꼴 변경

윈도우 7부터 기본 글꼴로 설정되어 있는 '맑은 고딕'을 기본서체로 사용합니다. 또한 '나눔명조'체를 글의 제목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RSS 주소 변경

기존에 피드버너를 사용하던 RSS 주소가 티스토리 RSS로 변경됩니다. 이는 카테고리 디자인과 관련이 있습니다.

마크다운형 글쓰기

글 작성의 편의성을 고려하여 마크다운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각각의 마크다운 태그들은 스타일링 되었습니다.

코드 하이라이트

기존에 사용하던 SyntaxHighlighter를 Highlight.js로 교체하였습니다. 이는 IE8 이하에서는 작동하지 않으며, Apache, Bash, C#, C++, CSS, CoffeeScript, Diff, HTML, XML, HTTP, Ini, JSON, Java, JavaScript, Makefile, Markdown, Nginx, Objective C, PHP, Perl, Python, Ruby, SQL, Less, SCSS, AutoHotkey 문법에 작동합니다.

끝으로, 오늘도 웹을 공부하며, 불철주야 노력하는 디자이너, 코더들에게 박수를 보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