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오픈!! WEBDIR 블로그 소개

category 공지사항 2012.01.23 16:10

내머릿속 지우개

영화처럼, 머리가 하얗게 바래기 시작했다. 그럴때마다 놀라지만 이제 익숙해지고 있다. 처음 만나는 사람을 평생지기처럼 대하기도 한다. 편해서 좋다 라는 말을 듣지만 나는 그 사람을 잘 알고 있었던거 같다. 얼마전에 공들여 봤던 서적들도 내용이 도통 기억이 나질 않고, 단어 하나를 잊어버려 그것을 떠올리기 위해 몇시간을 헤메이기도 한다. 그래서 기록을 남기기 시작한 것이 이 블로그의 시작이다.

환영합니다!

웹을 만드는 기술인 HTML, CSS, PHP, Javascript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웹표준을 준수하기 위한 방향성을 제시하고 다가올 HTML5, CSS3를 준비합니다. 관련분야에 관심있는 분이라면 누구든지 환영합니다.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지만 웹기술은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고 진화합니다. 과거의 표준화된 정보가 현시점에서는 부정확한 정보가 될수 있는 점 유의하길 바랍니다. 댓글로 피드백을 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어떤가요?

웹을 공부하는 것이 어렵게 느껴지시나요? 조금은 이곳의 기록이 도움이 되길 바래봅니다.

글을 작성함에 있어 가끔은 망설여집니다. 정보가 또 하나의 자산인 세상에서 그것을 공유하는 것은 어쩌면 용기가 필요한 일인가 봅니다. 남들보다 앞서고 그에 따른 대우를 받기를 바래는 욕심이 커질수록 제 작은 신념이 흔들리곤 합니다.

저는 오늘도 한 발 더 내딪습니다. 누군가는 제 뒤를 따라올테고 그들의 지름길이 될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웹이 좀 더 쉬어지는 그 날을 위해~

후학들에게

웹을 공부하는 입장에서 안타까움이 큽니다. 학교나 학원에서 가르치는 부분은 서점에서 관련 책자 한권 구매해서 정독하는 것과 크게 다름이 없을 겁니다. 요새는 좀 달라졌을려나요? 이런 저런 연유로 대부분 웹과 관련된 정보는 독학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필요한 정보를 얻기 위해 검색을 하다보면 고민이나 깊이가 없는 글들이 대부분임을 여러분들도 느끼실 것 같습니다.

아! 물론 국내 웹 검색 결과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조금만 눈을 돌려 구글로 검색을 한다면 다양한 나라의 다양한 사람들의 고민과 지식을 엿볼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구글링 많이 하세요~

글을 작성함에 있어 적어도 마음가짐은 그렇습니다. 이 책도 읽고 저 책도 읽고, 검색도 해보고 다양한 의견과 시선을 파악하고 그것을 종합해서 글을 작성하려고 노력은 합니다. 그러다보면 이 글은 내 글인지 타인의 글인지 헷갈리기도 하더군요. 그저 후학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지만, 저작권과 관련해서 저를 곤란하게 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때로는 너무 다양한 의견을 종합하다보니 출처를 모두 남기지는 못하니 양해해 주길 바랄뿐입니다.

많은 글을 로컬에 저장해두고, 블로그에 올리지 못한 글이 많았습니다. 갑자기 닥쳐온 HDD 사망 조짐에 차마 정리되지 못한 글이 2015년 5월부터 한 동안 이어졌습니다. 혼자 보려고 작성한 문서들이기에 출처도 적어두지 않은게 대부분이고, 서적의 내용이 고스란히 올라가기도 했습니다. 지식을 나눔하는 부분에 있어서 출처를 남기지 못하는 부분에 본인도 책임을 느끼고 있으며 이부분은 피드백을 주시면 바로 고치도록 하겠습니다.

연락처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