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구글 드라이브의 임시파일 _MEIXXXXX

category 윈도우즈/Windows 일반 2013. 11. 29. 02:34

윈도우를 한참을 사용하다 어느날 C드라이브의 폴더를 들여다보는데 _MEI42762 와 비슷한 여러개의 폴더가 생성되어 있었다. 패턴을 보니 하루에 하나씩 폴더는 늘어가고 있었는데 가끔씩 생겨나는 임시파일이나 시스템을 지저분하게 만드는 윈도우 업데이트 파일 부산물이랑은 달라 보였다.

구글링을 해보니 윈도우 시작시 Google Drive에 의해 생겨나는 임시폴더임을 알게 되었다. 현재 이 폴더들은 C:\ 에 생겨나고 있고 Google Drive의 버그로 보고되어 있나 보다. 하지만 아직 별다른 대책은 없고 Google Drive를 자동시작하게 하지 않고 필요할때만 로그인해서 사용하는 방식으로 사용하고 종료하고를 반복해야 하나 보다. 임시폴더들은 Google Drive를 종료하고 모두 삭제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