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jQuery는 1.9 버전 이전에 작성된 코드와 이후에 작성된 코드간의 호환성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구형 jQuery로 작성된 페이지에 최신버전의 jQuery를 필요로하는 플러그인이나 기타 스크립트를 삽입하다보면 발생하는 문제인데 이를 해결하는 방법중에 하나로 jQuery Migrat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jQuery Migrate 소개

이 플러그인은 jQuery 1.9 버전에서 제거된 API들을 탐지하고 복원하는데 사용한다. 플러그인이 생성하는 메시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참조하려면 경고페이지를 보라. jQuery 1.9로 변경하는 것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원한다면 업그레이드 가이드블로그를 참조하라.

jQuery Migrate 설치법

웹페이지에 jQuery를 삽입하고 그 뒤에 마이그레이트를 삽입한다.

<script src="http://code.jquery.com/jquery-1.9.0.js"></script>
<script src="http://code.jquery.com/jquery-migrate-1.2.1.js"></script>

이 플러그인은 이전의 jQMIGRATE 콘솔 경고를 통해 잠재적인 업그레이드 문제를 식별하는 jQuery 1.64 버전을 포함할 수 있다. 그러나, 플러그인은 사용되지 않고 제거된 기능을 복원하려면 1.9.0 이상의 버전이 필요하다.

jQuery Migrate 다운로드

Development(개발) vs. Production(생산-실서비스) versions

jQuery 개발자들이 사용하지 않는 기능을 찾고 제거하기 쉽게 개발자버전의 플러그인은 브라우저의 콘솔에 경고 메세지를 출력한다. IE7처럼 콘솔을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는 Firebug Lite 같은 디버깅 라이브러리를 Migrate를 삽입하기 전에 포함하지 않는한 메세지를 생성하지 않는다. 개발자들은 또한, 생성된 어떤 메세지를 확인하기 위해 jQuery.migrateWarnings 배열을 검사 할 수도 있다.

Development version

이 버전은 사용되지 않거나 제거된 API들을 사용하는 경우 콘솔 경고 메세지를 제공한다. 디버깅과 개발진행중에는 이 버전을 사용하여 버그가 발견되면 jQuery team에 보고하자.

Production version

축소된 서비스용 파일은 압축되어있고, 콘솔 경고를 생성하는 않는다. 디버깅이 필요한 개발단계에서는 이 파일을 사용치 말아라. 그것은 당신의 삶을 비참하게 만들 것이다.

Migrate Plugin API

이 플러그인은 프로그램 방식으로 동작을 제어하고 검사하는데 사용할 수 있게 jQuery 오브젝트에 세가지 속성을 추가한다.

jQuery.migrateWarnings

이 속성은 페이지의 코드에 의해 순차적으로 생성된 경고 메세지에 대한 문자열의 배열이다. 메세지들은 여러번 jQuery.migrateReset() 에 의해 호출되더라도 오직 한번만 배열에 등장한다.

jQuery.migrateMute

이 속성이 true 로 설정되면, 디버깅 버전에서 생성되는 콘솔 경고를 방지할 수 있다. jQuery.migrateWarnings 배열은 이 속성이 유지되면, 콘솔 출력없이 프로그램 검사를 할 수 있다.

jQuery.migrateTrace

이 속성이 false 로 설정되면, 경고는 원하지만 콘솔에 표시하지 않는다.

jQuery.migrateReset()

이 메소드는 이미 본 메시지의 목록을 jQuery.migrateWarnings 배열에서 삭제한다.


'웹코딩 > Javascript'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시 공부하는 자바스크립트  (2) 2016.03.01
정규 표현식 도움말  (0) 2015.09.23
jQuery Migrate Plugin - Warning Messages  (1) 2015.09.17
[jQuery] 에러  (0) 2013.12.19
[jQuery] 변경이력  (0) 2013.1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