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웹 서핑 혹은 일반 데스크 업무를 편리하게 해주는 도구들에 알아봅니다.

아래의 소개된 애플리케이션들은 Chorme 웹 스토어에 접속하여 애플리케이션 이름으로 검색하거나 바로가기를 이용하면 됩니다.

데스크 도구

가벼운 메모장, 다이어리, ToDoList등 많은 애플리케이션이 있습니다. 기호에 맞는 제품을 검색해보시고 사용해 보길 바랍니다.

Quick Note - diigo.com

바로가기

가벼운 노트작업을 위한 도구로 간단한 메모장이나 스크래치보드, 클립보드로 사용할 수 있으며, 온라인 메모장으로 동기화 시킬수 있어 저장한 내용을 어디서든 불러 볼 수 있다.

Fancy TODO - Daniel Onisoru

TODO List의 경우 많은 애플리케이션이 존재하는데 간단한 것 위주로 찾다가 발견한 것이다. 기본적인 시간설정 , 라벨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바로가기

Google Dictionary(by Google) - chrome.google.com

영어에 약한 저 같은 사람들에게 희망을 주는 도구로 단어를 드래그하거나 더블클릭, 옵션에서 정한 핫키로 튤팁을 띄울 수 있다. My language를 한국어로 선택해 주시면 된다.

바로가기

Google 번역 - translate.google.com

바로 위에서 소개한 구글 사전을 이용하지 않더라도 구글 번역의 새기능을 통해 팝업되는 번역글을 볼 수가 있다. 옵션에서 "즉시 팝업을 표시합니다"로 설정하면 더블클릭이나 마우스 드래그로 번역된 내용이 팝업되어 보여진다. 내 기본 언어는 "한국어"로 설정

바로가기

Copy Without Formatting - jing

웹 문서들을 복사해서 붙여넣기 하면 그 웹 문서의 서식까지 복사하게 되어 붙여 넣기가 되는데 이를 방지해 주는 도구로 아래와 같이 원하는 부분을 드래그 하면 아이콘이 나타나며 이를 사용하여 서식없는 복사가 가능하게 된다.

지금에 와서는 이 애플리케이션이 필요가 없다. 크롬에서 자체적으로 지원하는 붙여넣기인 ctrl + shift + v 를 사용하면 서식없이 붙여넣기가 가능하다.

바로가기

Pocket - getpocket.com

Pocket은 일종의 스크랩 도구로 스크랩을 하는 에버노트와 비슷한 도구라고 보면 된다. 온라인 상에 링크와 본문 내용이 저장되고 원할때 들여다 볼 수 있다. 이걸 쓰기 시작하면서 부터 북마크 관리가 깔끔해졌다. http://getpocket.com 에 방문하면 수집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바로가기

Pickpocket - canisbos.com

Pocket에 저장된 내용들을 불러와서 바로 확인하고 설정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도구로 웹 문서를 저장하는 기능도 포함하고 있어서 일종의 Pocket 확장 도구이다.

바로가기

Black Memu - Carlos leurissen

구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한데 모아 빠른 접근이 가능하게 해주는 도구로 구성하여 보여준다. 최근에는 구글 자체에서 크롬 앱 실행기를 배포하고 있어 비슷한 역할을 수행한다.

바로가기

Chrome APP Launcher

자주 사용하는 앱을 모아두고 편리하게 불러 볼 수 있는 크롬 앱 실행기이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