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크롬(chrome) 브라우저

category 개발도구/크롬, 개발자도구 2012. 11. 27. 17:21

최근 브라우저 선택의 가장 큰 이슈는 HTML5/CSS3 의 지원 여부와 편리한 부가기능들의 사용 여부가 아닐까 합니다. 게다가 간편한 북마크 관리까지 가능하다면 금상첨화가 아닐련지요?

크롬(Chrome)은 구글에서 서비스하는 웹브라우저이다. 무엇보다 많은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기에 여러 작업에 유용한 도구들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발빠른 업데이트로 HTML5/CSS3에 대한 지원이 높으며 브라우저의 핵심코어 또한 IE의 구형엔진보다 빠른 속도를 보여준다.

자바스크립트나 각종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다보면 그 속도감이 눈에 뛴다(IE도 진화하여 IE10버전 이후론 속도면은 비슷해졌다).

[크롬 다운로드 링크]

크롬

동기화

구글계정이 있다면 북마크및 애플리케이션들을 언제 어디서든 동기화 시킬수 있다. 집이든 사무실이든 피씨방이든 크롬이 설치되어 있다면 북마크와 애플리케이션을 다시 설정할 필요없이 사용할 수 있다.

크롬 동기화크롬 동기화 설정

요소검사

요소검사 기능(F12)을 사용한다면 웹페이지의 구조(HTML)및 디자인(CSS)설정을 분석할수 있고 바로 내용을 변경해 적용사항을 살펴볼 수 있다. 마우스 우클릭이 막힌 사이트에서는 이미지주소를 분석하여 다운로드할 수 있고 자바스크립트와 제이쿼리같은 언어들도 콘솔기능을 통하여 구현해 볼 수 있다. 웹 개발자의 필수품이다.

크롬요소 검사크롬 요소 검사 기능

애플리케이션

무엇보다도 수많은 애플리케이션이 크롬의 특징이다.
기존의 파이어폭스를 사용하다가도 크롬으로 전향하는 가장 큰 이유이기도 하다. 대부분의 애플리케이션이 무료로 제공되며 원하는 애플리케이션의 설치/제거/관리가 매우 편리하다. 또한 기존의 OS용 애플리케이션들과는 다르게 크롬자체에 내장되기 때문에 OS가 지저분해지거나 찌꺼기가 남지 않는 다는게 큰 장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