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워드프레스 4.3 "빌리"(Billie)

category 워드프레스/WP 변경이력 2015. 9. 7. 11:00

워드프레스 4.3은 재즈 가수 빌리 홀리데이( Billie Holiday)를 기리고자 "빌리"로 명명되었으며, 대시보드(알림판)를 통해 업데이트하거나 직접 다운로드하여 이용할 수 있다. 4.3의 새로운 특징은 보다 쉽게 콘텐츠를 작성하고 사이트를 취향에 맞게 변형할 수 있게 도와준다.

Menus in the Customizer (메뉴 사용자정의 도구)

메뉴를 생성하거나 변경하거나 할당하는 모든 것에 실시간 미리보기를 사용자정의 도구에서 제공한다. 간소화된 사용자정의 도구 디자인은 모바일 친화적인 접근 환경을 제공한다. 모든 배포판에서 사이트를 더 쉽고 빠르게 원하는 방식으로 만들 수 있게한다.

Formatting Shortcuts (서식 바로가기)


워드프레스 4.3에서는 새로운 서식 바로가기를 제공하여 글쓰기 흐름이 더욱 빨라졌다. *와 #를 사용해 글쓰기 속도를 향상시켜보자.

마크다운(MarkDown)이나 위키문법과 비슷한 것을 제공한다.

Site Icons (사이트 아이콘)

브라우저 탭, 북마크 메뉴, 모바일기기의 홈스크린에 사이트 아이콘(흔히 파비콘이라 부르는)을 표시한다. 사용자정의 도구에서 고유한 사이트 아이콘을 추가하면 테마를 변경한다하더라도 잘 유지된다. 전체 사이트가 브랜드를 반영한다.

Better Passwords (더 나은 암호)

암호에 대한 개선된 접근방식으로 사이트를 더 안전하게 유지할 수 있다. 이메일을 통해 암호를 수신하던 방식 대신에, 암호 재설정 링크를 얻게 변경되었다. 새로운 사용자를 추가하거나 사용자 프로필을 편집할 때, 워드프레스는 자동으로 보안 암호를 생성한다.

Other improvements (기타 개선점)

  • 유연한 관리 경험 : 관리자 목록보기로 세분화되는 워드프레스는 어떤 기기에서도 더 접근성있고 쉽게 작업할 수 있다.
  • 페이지에 댓글 끄기 : 모든 새로운 페이지에 댓글 끄기가 가능해졌다.
  • 신속한 사이트 사용자정의 : 프론트엔드 어디에서나 신속하게 사이트를 변경하려면 도구 모음(toolbar)에서 사용자정의(customize) 링크를 클릭할 수 있다.

원문 : WordPress 4.3 “Billi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