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Windows USB/DVD Download Tool

category 윈도우즈/Windows 일반 2016. 10. 6. 11:30

예전부터 윈도우즈 설치를 위해서 ISO 파일을 부팅가능하게 만들어주는 여러가지 도구들이 존재했는데 이런 프로그램들이 대부분 유료이거나 여러가지 기능중에 하나이기에 복잡하기도 하고 오랬동안 같은 과정을 반복하지 않아 사용법을 잊곤 했습니다. 아래의 방법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공식적인 문서로 제공하는 부분이고 몇가지 질답을 제공하고 있으니 좀 더 안정적인 방법일거라 판단되고 무엇보다 매우 간단합니다.

Windows USB/DVD Download Tool은 윈도우즈7/8 의 ISO파일을 BIOS의 MBR 파티션을 기반으로 미디어를 제작합니다. 최신의 PC들은 UEFI를 지원하고 GPT 파티션 기반의 미디어를 제작하기를 원한다면 Rufus를 이용한 미디어 제작을 추천합니다. 이에 대한 설명은 부팅가능한 USB 드라이버 만들기 - Rufus를 참고하세요.

Windows USB/DVD Download Tool 소개

윈도우즈 7/8 ISO 파일을 Windows USB/DVD Download Tool를 실행하여 윈도우즈 ISO파일을 DVD 혹은 USB에 복사함으로써 부팅가능한 파일로 생성해준다. 이렇게 생성된 USB 혹은 DVD로 윈도우즈 설치를 진행할 수 있게 된다.

공식문서와 다운로드 사이트는 다르지만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링크된 부분이다.

Windows USB/DVD Download Tool 설치

다운로드 후에 설치한다. 다운로드 페이지의 하단을 살펴보면 한글 설치파일도 존재한다.

Microsoft .NET Framework version 2.0 이상이 필요하다.

시스템 요구사항

  • Windows XP SP2, Windows Vista, or Windows 7 (32-bit or 64-bit)
  • 팬티엄 233MHz 프로세서이상(300MHz 권장)
  • 50MB의 HDD 여유공간
  • DVD-R 드라이브 혹은 4GB USB 드라이브

윈도우즈 XP 사용자

Windows USB/DVD Download Tool을 설치하기 이전에 아래의 응용 프로그램들이 설치되어야 한다.

Windows USB/DVD Download Tool 사용법

설치 후, 제공되는 실행파일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한다.

ISO 파일을 찾아보기 버튼을 통해 선택한다.

원하는 미디어 유형을 선택한다(아래에선 USB를 선택한 후 진행).

장치를 확인하고 복사시작 버튼으로 복사를 시작한다.

복사를 진행하면 드라이브를 포맷하게 된다.

복사 진행 중...

복사가 완료되면 해당 미디어를 제거한다.

예비용 링크

Windows7-USB-DVD-Download-Tool-Installer-ko-KR.ex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