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윈도우즈 10은 업데이트 및 설치도구, ISO 이미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관련 ISO 이미지가 필요해서 토렌트나 기타 웹하드를 전전하는 분들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최신의 정식 버전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하기를 추천합니다.

Windows 10 다운로드

아래의 링크는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링크이다.

  • DOWN #1 : 이 링크는 미디어 만들기 도구를 통해 운영중인 PC에 직접 윈도우즈 10을 설치하거나 설치/부팅용 USB/DVD 를 만들 수 있게 해준다.
  • DOWN #2 : 이 링크는 원하는 버전의 ISO 파일을 바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해준다.

아래에선 DOWN #1 링크에 대한 설명으로 이루어지고, ISO를 직접 다운 받은 경우에는 부팅가능한 USB 드라이버 만들기 - Rufus를 참고하길 바란다.

Windows 10 설치 미디어 만들기

DOWN #1 링크에서 지금 도구 다운로드를 선택해 MediaCreationTool.exe를 다운로드하고 실행한다.


MediaCreationTool.exe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과정을 거친다. 다음 및 동의를 선택하도록 하자.


설치 미디어를 만드는게 목표이므로 다른 PC용 설치 미디어 만들기를 선택하고, 설치할 버전을 선택하도록 하자. 기본적으로 현재 설치를 진행하고 있는 PC를 기준으로 선택되는데 이 PC에 권장 옵션 사용을 체크해제하면 원하는 버전을 선택할 수 있게 된다.


USB를 선택하면 부팅가능한 윈도우즈 설치 파일이 되는 것이고, ISO 파일을 선택하면 차후에 다른 방법을 통하여 설치파일로 만들 수 있다. 알맞은 외장장치를 선택하여 진행하도록 하자.


다운로드가 진행되고 완료되면 다시 미디어를 만들게 된다.


제작이 완료되면 마침을 눌러 프로그램을 종료한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링크를 제공하는 한 설치를 위해 ISO파일을 준비할 필요도 없고 순서에 따라 선택만 해주면 되니 매우 간편하게 설치 미디어를 만들 수 있다. 다만 설치시에 다른 옵션 선택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GPT 파티션을 위한 UEFI 설치 미디어를 만들 수 없다는 단점은 있다.

'윈도우즈 > Windows 10' 카테고리의 다른 글

Windows 10 정품인증 사례  (0) 2016.10.24
Windows 10 가상 데스크톱  (4) 2016.01.26
Windows 10 다이렉트X 12 (DirectX)  (0) 2016.01.25
Windows 10 탐색기 설정  (3) 2016.01.13
Windows 10 바로가기 및 브라우저 설정  (0) 2016.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