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크롬 부가기능을 많이 설치하게 되면 크롬을 실행할때 리소스를 잡아 먹게 됩니다. 자주 사용하지 않는 부가기능들은 꺼두면 되지만 쓸때 마다 다시 설정창에서 켜놓기도 여간 귀찮은게 아니고... 그런 일들을 대신 해 줄 수 있는 크롬 부가기능 관리도구를 소개합니다. 또 기타 잡다한 도구들도...

아래의 소개된 애플리케이션들은 Chorme 웹 스토어에 접속하여 애플리케이션 이름으로 검색하거나 바로가기를 이용하면 됩니다.

관리 도구 및 기타

관리 도구는 설정에 따라 리소스 소모를 확연히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설치하기를 권장합니다.

Context - Konrad Dzwinel

Context는 설치된 부가기능을 목록에 따라 그룹화 시킬 수 있으며, 단순히 그룹화후 원하는 그룹만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비활성화된 그룹들은 자동으로 OFF 시켜 주기 때문에 매우 우용하다.

바로가기

contex

설정창에 들어가 보면 아래와 같이 드래그앤 드랍으로 쉽게 그룹화 시킬수 있는데 여기서 유념해야 할 것이 페이지 중앙의 Alway-enabled extension 부분이다. 이 구역에 위치한 부가기능들은 그룹에 구애받지 않고 항상 실행되기 때문에 자주 사용되는 부가기능들을 넣어두거나 백그라운드에서도 실행되길 원하는 부가기능들을 넣어 두도록 하자(예: Google Dictionary, Copy Without Formatting, Pocket, Yet anoter flags, Chromium Whell Smooth Scroller, Quick Note 등등).

context

Context를 설치한 이후에 새로운 부가기능을 설치하면 아래와 같이 어떤 그룹으로 포함시킬 것인지를 묻는 창이 뜬다.

context

Chromium Wheel Smooth Scroller - kataho

마우스의 휠 스크롤이나 키보드의 방향키를 사용하면 딱딱하게 끊어져 스크롤되는 것을 부드럽게 ease-in-out 방식으로 스크롤링해 주는 도구다. 한번 써보면 계속 쓰게되는 기능!

바로가기

chromeWheel

Yet another flags - www.furman.im

웹 페이지의 위치(database)와 IP주소를 확인시켜주는 도구이다. 방문한 페이지가 어디에 서버를 두고 있는지 궁금하지 않나?

바로가기

flags

Pig Toolbox - iblogbox.com

마우스제스쳐, 우클릭 제한 해제 등의 많은 기능을 지원하는 도구로 현재 마우스제스쳐를 정상적으로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찾지 못해 어쩔수 없이 쓰고 있다.

바로가기

이미디오 플러그인 - imideo.com

이미디오는 웹 문서들의 이미지에 마우스를 오버시키면 자동으로 관련 동영상을 찾아 연결해 주는 플러그인으로 각종 방송 스크린 샷이나 기사들 접할때 매우 유용하다.

바로가기

웹상의 이미지 한 컷으로 영상재생·공유가 모두 가능한 신개념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ZenMate for Google Chrome™ - zenmate.io

ZenMate는 인터넷 통신을 사용하는 데 있어 개인 사생활을 보호하고 보안성을 높이기 위해 사용되는 도구이다. 아이러니 하게도 우리는 접속할수 없게 막아둔 사이트를 IP를 우회하여 접속하는 용도로 많이 사용하고 있다. 국내의 인터넷 검열은 세계에서 10위라는 기사를 봤었는데, 당신의 궁극적인 자유를 누군가 간섭하는 것에 불편함을 느낀다면 이보다 좋은 것이 없다.

바로가기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