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Windows 10 바로가기 및 브라우저 설정

category 윈도우즈/Windows 10 2016. 1. 12. 11:00

윈도우 10 설치 후에 도움이 될만한 기본 설정을 모았습니다. 설정 부분까지 도달하는데는 복잡한 메뉴나열보다는 검색을 이용하도록 합시다.

바탕화면에 아이콘 추가

바탕화면에 기본 아이콘(컴퓨터, 휴지통, 문서, 제어판, IE11)이 없을 경우, 이를 접근하기 쉽게 바탕화면에 아이콘을 추가해보자.

  1. 바탕 으로 검색하여 바탕 화면의 일반 아이콘 표시/숨기기 선택

  2. 원하는 아이콘을 선택하고 적용

  3. internet 으로 검색, 검색 결과중 Internet Explorer 에 마우스 우클릭한 후 파일위치 열기 선택

  4. 이동된 위치에서 Internet Explorer 의 바로가기를 바탕화면에 복사
  5. 기타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들을 검색하여 실행파일을 바로가기로 만들어 바탕화면에 복사
윈도우 8이상 부터는 시작메뉴에 우클릭으로 등장하는 메뉴가 존재한다. 몇개의 자주 사용되는 메뉴들이 제공되며, 바탕화면을 좀 더 깔끔히 유지하고 접근에 용이할 것이다.

브라우저 설정

윈도우 10부터는 기본으로 제공되는 브라우저가 Edge로 변경되었으며, ActiveX 및 NPAPI를 사용하는 국내의 사이트와는 궁합이 좋지 않은 관계로 아래와 같은 화면을 자주 접하게 된다.

Microsoft Edge에서 계속하기를 선택하면 대부분 정상적으로 접속되나 이 메세지가 뜨는 것이 달갑지 않다면 주소창에 about:flags 를 입력 후 개발자 설정의 Microsoft 호환성 목록 사용을 체크해제하면 메세지가 뜨지 않는다.

시작 페이지 변경

Edge 브라우저는 기본 화면이 뉴스 화면으로 나오는데 설정메뉴를 통해 이를 변경할 수 있다.

다른 프로그램으로 열기특정 페이지의 드롭다운 메뉴의 사용자 지정를 선택한다.

웹 주소 입력란에 원하는 주소를 입력하면(ex. www.naver.com) 해당 페이지가 브라우저가 실행될 때 열리며 갯수를 추가하거나 삭제할 수 있다.

기본 검색엔진 변경

Edge 브라우저는 기본 검색이 빙(Bing)을 이용해 검색한다. 이를 변경해보자.

검색엔진을 제공하는 사이트로 이동(ex. google.co.kr)한 후에 설정메뉴를 통해 고급 설정 보기를 선택한다.

주소 표시줄에서의 검색에 사용에서 변경을 선택한다.

검색된 검색엔진을 선택하고 기본값으로 설정한다. 이 후 주소창을 이용한 검색시 해당 검색엔진을 이용하게 된다.

기본 브라우저 변경

Edge 이외의 IE11 이나 기타 브라우저를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해보자.

  1. 기본 앱 으로 검색하여 기본 앱 설정 선택

  2. 웹 브라우저를 선택하여 원하는 브라우저를 기본 브라우저로 선택